단풍은 물론 억새까지 한 번에 누리는 가을 여행 최적지, 바로 ‘영남알프스’다. 등산하기 좋은 계절, 영남알프스에서 시시각각 변하는 가을의 순간을 직관해보면 어떨까. 영남알프스 7봉을 정복하면 인증서도 받을 수 있으니 이 또한 함께 도전해보자!
영남알프스는 울산과 밀양, 양산, 청도, 경주에 걸쳐 있는 9개 산*을 통칭하는 말로, 그 수려한 산세와 풍광이 유럽의 알프스와 견줄만하다 하여 영남의 알프스라 이름 붙었다. 사시사철 등산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 울주군은 영남알프스에 오른 등산객들이 오래도록 그 순간을 기념할 수 있도록 완등을 인증한 참여자에게 기념 메달과 인증서를 지급하고 있다.
*영남알프스 9봉: 가지산, 간월산, 신불산, 영축산, 천황산, 재약산, 고헌산, 운문산, 문복산
영남알프스 완등 인증은 매년 1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영남알프스 9봉 중 가지산(1,241m), 운문산(1,188m), 신불산(1,159m), 간월산(1,069m), 영축산(1,081m), 고헌산(1,034m), 천황산(1,189m) 등 7봉을 완등한 참여자가 대상이 된다. 안전을 위해 기존 9봉에서 7봉으로 변경된 점 참고하자!
출처: 울주군 공식 유튜브 채널참여 방법도 간단하다. 산 정상에서 ‘영남알프스 완등 인증’ 앱으로 인증샷을 남기면 끝! 7개의 산을 모두 인증한 후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 방문해 기념 물품을 받으면 된다. 올해 완등 인증 메달은 조기 마감되어 현재는 인증서만 발급하고 있다.
완등도 좋지만, 그보다 중요한 건 안전! 영남알프스에 속한 산들은 해발 1,000m 이상의 고지로, 철저한 사전 준비는 필수다. 영남알프스에 오르기 전 가벼운 산행으로 체력을 단련하고, 등산 당일에는 등산복 착용은 물론, 비상식량과 상비약을 챙기는 것도 잊지 말자!
영남알프스 완등 인증 기간은?
매년 1월 1일~11월 30일까지 7봉우리 모두 완등시 해당하는 연도 인증물품이 지급됩니다.
한 해 여러 번 인증 가능한가요?
1년에 한 번만 완등 가능하며, 하루 최대 3봉까지만 인증 가능합니다.
예전 사진도 인증되나요?
예전 사진 인증은 불가합니다. 산 정상에서 영남알프스 완등인증 모바일 앱을 통해 인증사진 촬영 및 등록한 것만 인증됩니다.
정상석에서 촬영해야 하나요?
정상석 반경 100m 이내 어디에서든 인증사진을 찍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정상석 정면에서 촬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024년 인증 물품은 무엇인가요?
완등 기념메달(30,000개 한정)과 모바일 인증서입니다. 올해 기념메달은 조기 마감되어 모바일 인증서만 배부하고 있습니다.
다만, 11월 30일까지 완등 인증한 분들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1일부터 15일까지 조폐공사 쇼핑몰에서 완등 기념메달을 판매할 예정참고해주세요.
※조폐공사 쇼핑몰 바로가기(앱스토어(클릭))
※메달 사양: 순은 15.55g, 지름 32mm, 영축산 디자인
인증물품 수령은 어떻게 하나요?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내 영남알프스 완등 인증센터 방문 수령이 원칙이며,희망자에 한해 착불 우편물(신청인 부담) 신청 가능합니다.
가을 산은 등산을 즐기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뿌리치기 힘든 유혹이다. 우리 가까이에 명산(名山)이 있다는 게 얼마나 큰 행복인지. 더욱 짙어진 가을, 연중 가장 화려한 옷을 입은 영남알프스에서, 계절의 신비를 온몸으로 느껴보기를.